- 작성일
- 2022.02.28
- 수정일
- 2023.11.13
- 작성자
- 건축공학과
- 조회수
- 1621
출석인정 온라인신청 안내(코로나확진, 백신접종 출석인정 포함)
*출석인정 온라인신청 안내(코로나확진, 백신접종 출석인정 포함)
[확진에 따른 출석인정 신청시 유의사항 안내]
-확진판정받은 즉시 학과사무실(신종훈조교 051-510-7626)으로 알려주셔야 됩니다.
(핸폰연락처등 자세한 내용은 학년별 단톡방에 공지되어 있습니다.)
*출석인정신청은 확진 즉시 신청하시지 말고, 보건소에서 격리기간표기된 문자(격리통지서) 받으시면
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*격리기간표기내용- 22.3.22~3.28 24시까지 : 인정됨, 검사일로부터 7일째 되는날 : 인정안됨.
병원발급 진단서: 인정안됨.
1.원격수업은 출석인정신청 해당 안됩니다.(일반물리학, 건축시공1 등)
2.사유 : 법정 전염병 확진 등
3.신청시작일-신청종료일을 격리기간 전체로 설정하지 말고,
해당수업날짜별로 각각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예.격리기간 : 3.7(월)~3.13(일) 경우
- 3.7(월)~3.7(월) : 월요일 수업 과목 신청
- 3.8(화)~3.8(화) : 화요일 수업 과목 신청
- 3.9(수)~3.9(수) : 선거로 휴강(신청해당 없음)
- 3.10(목)~3.10(목) : 목요일 수업 과목 신청
- 3.11(금)~3.11(금) : 금요일 수업 과목 신청
4.출석인정 승인되면 출석인정허가서를 담당교수님께 오프라인으로 꼭 제출하셔야 됩니다.
1.부산대학교 출석인정에 관한 내용은 [첨부1]세부지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졸업예정자 중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 포함.
(졸업예정자 중 취업으로 출석이 어려운 경우 재직증명서,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및 졸업예정증명서 필요)
2.출석인정신청 온라인 신청 안내
- 기존 학생이 직접 학과,행정실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도록 변경 함.
- 2021.9.1.(수)부터 온라인 신청 시행.
- 신청은 증명서 발급일(사유발생일)을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.
1)출석인정신청 및 허가 절차
학생 | -> | 학과 | -> | 단과대학 | -> | 학생 | -> | 담당교수 |
증빙서류 전산 업로드 | 서류 검토 확인 | 서류 검토 허가 처리 (전산 처리) | 출석인정허가서 출력 후 담당교수 제출 | 출석인정 |
2)메뉴 및 신청절차
- 메뉴 : 학생지원시스템 - 수업 - 출석인정신청
- 신청절차
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 ‘신청하기’ 버튼 클릭 | -> | 입력항목 기입 (교과목 및 기간 선택, 사유 입력, 첨부파일 업로드 등) | -> | 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 ‘등록’ 버튼 클릭 | -> | 이상 없으면 등록, 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 | -> | 화면 닫기 |
(1)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 삭제 후 신규입력 해야하며, 삭제는 승인여부가 ‘승인전’ 상태에서만 가능
(2)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, 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
(3)승인완료된 자료는 프린트 하여 담당교수님에게 오프라인으로 제출해야 출석인정이 됩니다.
단, 출석인허가서는 ‘출석만’을 인정하는 것입니다. 과제 및 시험 등에 대한 사항은 담당교수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.
(4)신청사유
- 백신접종 : 백신접종
- 확진 : 법정 전염병 확진등
(5)증빙서류 : 예방접종증명서(백신접종의 경우), 격리통지서(확진의 경우)를 기본으로 하고 종증명서(통지서)가 발급 불가할 경우는 앱캡쳐, 문자캡쳐도 인정됩니다.
종이증명서(통지서)는 PDF 또는 사진파일로해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.
3.백신 접종에 따른 출석인정 기준
- 접종일 및 이상반응 발생 시 접종 후 2일까지 출석인정
- 접종 후 3일 이후에도 이상반응이 지속될 경우「부산대학교 출석인정에 관한 세부지침」
제3조제1항제10호에 따라 수업일수의 1/3 범위 내에서 출석 인정
- 백신접종 및 이상반응으로 인해 시험응시가 불가할 경우 추가시험 기회 제공
구분 | 접종일 | 접종 후 1일 | 접종 후 2일 | 접종 후 3일~ |
출석인정 | 출석인정 | 출석인정 가능 (이상반응* 발생 시) | 질병으로 인한 출석인정 가능 | |
증빙자료 | - 백신접종 증빙서류** (백신접종 카카오톡, 문자 등 대체 가능) | - 백신접종 증빙서류 (백신접종 카카오톡, 문자 등 대체 가능) | 진단서(소견서) | |
시험 | 시험응시 불가할 경우 시험일 재지정하여 추가시험 실시 (중간고사 실시 : 추가시험, 중간고사 미실시 : 출석인정 처리) |
*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, 발적, 발열, 피로감, 두통, 근육통, 오한, 메스꺼움, 복통, 설사,
관절통, 알레르기 반응 등
** 백신접종 증빙서류 : 예방접종내역확인서 혹은 예방접종증명서
- 학생 거주지역 및 수업유형(대면, 원격 등)에 상관없이 동일 기준 적용
-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접종이 시행되는 경우 회차별 동일 기준 적용
4.확진자 출석인정 : 격리기간.
첨부파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기타 문의 : 051-510-1426